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도 옷차림,8도, 12도, 13도 기온별 옷차림

온도별 옷차림 알아보기

요즘 아침 저녁으로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를 체감한다

내일아침 역시 영상 5도 정도의 기온일거라는 뉴스에 기온별 옷차림을 찾아보게 되었다.

영하권으로 내려가면 당연스레 두꺼운 패딩과 코트를 꺼내입고 히트넥을 갖춰 입지만 영상 5도 옷차림이나 6도 이런 날씨들은 옷차림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쏭달쏭하다.

게다가 한낮의 기온은 보통 14도에서 18도까지는 올라가기도 하니까 아침과 저녁에 맞춰 옷을 너무 두껍게 입으면 한낮에는 덥다는 생각이 들기 일쑤다.

내일 아침 옷장앞에 서서 어떤 옷차림을 할지 고민하지 말고 미리 기온별 옷차림표를 보며 입을 옷을 생각해보자.

 

한낮 15도이상, 아침 5도 옷차림은 어떻게?

5도 옷차림

 

기온별 옷차림에 의하면 5도 옷차림 이상 9도 정도의 기온에서는 코트와 가죽자켓, 히트텍, 니트, 레깅스 등을 입을 것을 권장한다.

그리고 10도에서 11도는 자켓이나 트렌치코트, 야상, 니트, 청바지, 스타킹 등을 권장한다.

하지만 한 낮의 기온이 16도에서 18도 정도 임을 감안할때 아침기온에 맞추어 히트텍이나 니트 등을 입는 것은 더울수 있는 복장이므로 속에는 후드티나 셔츠, 가디건 등의 차림을 한 후 코트나 트렌치 코트 등을 겹쳐 입는 것이 무난한 옷차밈이 될 것이다.

 

기온에 맞는 온도별 옷차림을 참고하여 감기 등의 질병으로 부터 건강을 챙기고 활동에 불편하지 않은 옷차림을 해보도록 하자.